꿈을꾸는 파랑새

김프(GIMP) 라는 것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훌륭한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UC Berkeley(UC 버클리)를 다니던 스펜서 킴벨과 피터 메티스의 학기 프로젝트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일단 포토샵을 사용하다가 김프를 사용하면 조금은 적응하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그래도 비슷하니까 사용하는데 어렵지 않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 간단하게 김프로 블로그 서명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새로 만들기를 해서 창에다가 T자 아이콘을 눌러주어서 글자를 입력합니다. 여기에서 글자 편집 창에서 원하는 글자를 입력하고 글자를 선택하고 나서 자신이 원하는 글꼴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나눔 고딕을 사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도구상자가 오른쪽에 보일 것인데 여기서 레이어 복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레이어가 복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음 단축키 Ait+M을 눌러준 상태 또는 도구 상자에서 이동 도구를 통해서 글자를 이동해줍니다. 왜냐하면, 글자가 처음에는 한 개로 보이지만 이동을 해보면 두 개로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GIMP

그리고 나서 필터->흐리게->가우시안 블루효과를 선택을 해서 적당하게 가우시안블루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해당 효과가 있는 글자를 다시 움직여서 원래 있는 글자와 적당하게 배치를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레이어를 합치기 전에 배경을 선택하고 나서 불투명도를 0으로 변경을 해주고 나서 레이어를 아래로 합치기를 선택을 해주고 나서 배경 레이어를 선택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른 이름으로 내보내기를 선택하고 자신이 원하는 확장자로 저장해줍니다. 웬만하면 png 쪽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개인적으로 FSViewer를 사용하고 있어서 사진에 워터마크를 사용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부분에서는 FSViewe를 사용을 했습니다. 그리고 FSViewer 효과 워터마크를 선택하고 나서 자신이 만든 블로그 서명을 선택을 해주고 크기와 투명도를 조정합니다. 여기서 화살표에 표시하나 부분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은 사진 합성을 하면 보이지 않기 때문에 크기, 투명도, 위치 정도만 조절하면 될 것입니다.

FSViewer

그리고 아래 보는 것이 간단하게 사진에 블로그 서명인 워터 마크를 적용한 결과물입니다. 물론 글자 색은 만들 때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색을 사용하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