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일반 전화보다는 인터넷 전화하고 인터넷, 스마트폰과 함께 묶어서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전화기를 활용을 하면 편리하고 저렴하게 전화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인터넷 전화기 WPI-8800N ipTIME 공유기와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해당 IP 인터넷 전화기는 일단 기본적으로 U+070 프로파일로 연결돼 있어서 저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니 CAPD-6000 공유기가 없이는 사용되지 않아서 더 좋은 유무선 공유기가 있는데도 왠지 연결을 할 수가 없어서 어쩔 수가 없이 기본적으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를 사용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를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ipTIME 공유기와 열심히 연결을 시켜보아도 안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U+프로파일로 연결을 시도하기 때문입니다.

IP 인터넷 전화기 WPI-8800N 프로파일 설정IP 인터넷 전화기 WPI-8800N 프로파일 설정

솔직히 통신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공유기를 사용해도 인터넷을 사용하는 데 지장 없지만 일단 ipTIME같은 공유기를 사용하면 더욱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에 변경을 시도하게 되리라 생각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U+070 프로파일은 삭제가 안 됩니다. 그러니까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변경 방법은 간단합니다.

<연결 설정 방법>

#*25533#+통화버튼을 눌러줍니다.

시스템 설정 화면으로 이동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myLG070 프로파일선택을 하고 나서 비활성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90% 과정이 끝이 났습니다.

그리고 나서 설정->무선랜 검색에서 메뉴-> 프로파일 추가를 통해서 SSID,보안 설정 등을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이 SSID는 미리 ipTIME 공유기 기준으로 무선랜 관리->멀티 무선네트워크에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보안 설정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IP 인터넷 전화기 WPI-8800N의 프로파일에 추가를 해주면 아무런 문제 없이 IP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IP 인터넷 전화기 WPI-8800N 무선랜 건색IP 인터넷 전화기 WPI-8800N 무선랜 검색

물론 여기에서 조금 더 확실하게 보안을 설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전화기 정보로 이동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MAC 주소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 해당 MAC 주소를 공유기에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해당 부분을 안 해도 기본적인 보안설정을 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해당 부분은 더욱더 안전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IP 인터넷 전화기 WPI-8800N 전화기 정보IP 인터넷 전화기 WPI-8800N 전화기 정보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