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Firefox Hello(파이어폭스 헬로우)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Firefox Hello(파이어폭스 헬로우)기능은 Firefox 34부터 포함이 돼 있고 해당 Firefox Hello(파이어폭스 헬로우)기능을 통해서 무료 영상 통화, 무료 음성 통화를 할 수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러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솔직히 눈에 거슬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해당 기능은 브라우저 도구 모음 부분에 버튼을 있고 해당 부분을 일반 옵션 설정에서는 비활성화가 불가하기 때문에 도구 모음에서 사용자 설정을 통해서 해당 부분인 아이콘을 숨기는 방법을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해당 부분을 적용해도 Firefox 36버전으로 갱신이 되면 다시 순식간에 부활이 돼 있고 다시 사용자는 해당 아이콘을 숨길 수가밖에 없습니다.

즉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원인은 Firefox 버튼 ID 변경에 따른 조치이면 다시 숨겨도 앞으로 진행될 파이어폭스 업데이트를 통해서 다시 생길 수가 있습니다. 이런 고민을 해결을 위해서는 해당 파이어폭스 고급설정을 살짝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앞으로 어떻게 해당 고급 설정을 통해서 변경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즉 Firefox에서 Firefox Hello 기능을 사용하기 싫은 분들은 조치하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먼저 about:config를 입력을 하고 나서 검색에서 loop.enabled 를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기본 값인 true를 false로 변경을 해주고 파이어폭스를 재기동을 해주면 Firefox Hello는 무력화되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도 Firefox가 버전 업데이트가 되면 새로운 스타일의 검색엔진을 이전 스타일로 업데이트 이후 새로운 스타일의 검색엔진이 표시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해결하려면 browser.search.showOneOffButtons을 검색을 한 뒤 해당 값은 기본적으로 true로 돼 있는 해당 부분을 false로 변경을 해주면 모든 과정은 끝이 납니다. 이렇게 Firefox Hello 기능을 사용하기 싶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