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Windows에서 간단하게 말풍선(툴팁)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Firefox(파이어폭스)에서 Tooltips(말풍선,툴팁)없애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말풍선 같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해당 아이콘이나 링크 같은 것을 올려놓으면 간단하게 해당 아이콘이나 링크, 파일 정보에 대해 간단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겠지만 이러한 것이 싫은 분들이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이에 대해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에서 말풍선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부분을 없애려면 about:config를 입력하고 해당 부분을 수정할 수 있는 곳으로 진입합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설정 명과 설정 값들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검색 부분에서 browser.chrome.toolbar_tips를 검색하면 기본적으로 true로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 값이 false로 변경을 해주면 Firefox(파이어폭스)에서 Tooltips(말풍선,툴팁)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Firefox에서 해당 tooltips를 없애고 싶은 상황에 해당 방법을 이용하면 쉽게 말풍선을 없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