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탐색기에서 Tooltips(말풍선, 툴팁) 없애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툴팁이라는 것은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파일 등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가만히 일정시간이 있으면 작은 팝업이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항목에 대한 일종의 보충설명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즉 아래처럼 마우스를 살짝 올려놓으면 해당 파일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기능은 필요할 때가 있겠지만 불필요할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럼 해당 부분을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Windows 폴더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간단하게 도구->폴더 옵션->보기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폴더 및 바탕 화면 항목에 팝업 설명 표시 부분을 해제해주면 됩니다.

물론 또 다른 방법으로는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를 실행을 한 후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다양한 값들이 보일 것입니다. ShowInfoTip값을 더블 클릭을 한 후 0으로 변경을 하시면 되고 자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하거나 로그오프 한 후 다시 로그인하거나 Explorer.exe 프로세스를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