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온라인 저장공간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런 온라인 저장공간서비스에서는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보안 프로그램은 드롭박스 업로드 시 파일일 암호화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Dropbox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사용할 수가 있고 아니면 일반적인 파일이나 동영상, 사진 등을 암호화할 때에도 사용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다양한 암호화 프로그램들과는 조금은 다르게 일단 기본적으로 Dropbox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을 것이면 해당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Windows, Mac OS X ,안드로이드, IOS에서 사용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OS 부분은 각자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먼저 해당 Secryptor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열쇠모양으로 잠근 상태와 해제 상태로 볼 수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AES 256비트를 사용하면 Securyptor 에서 암호를 해독할 때까지 다른 프로그램이 저장된 정보에 접근할 수가 없습니다.

Secryptor 메인화면Secryptor 메인화면

Secryptor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언어는 독일어, 영어, 스페인 어, 터키어 4개국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Secryptor 언어설정Secryptor 언어설정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간단하게 암호화를 하려고 Encrypt File를 선택해서 파일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암호를 지정을 해주고 나서 저장을 해주면 skt 확장자로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드롭박스로 올리면 API를 생성하고 Securyptor에서 코드를 복사 및 붙여 넣기를 통해서 드롭박스를 이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다른 것보다는 간단하게 구성이 돼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이용을 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Dropbox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Secryptor

Secryptor 파일 암호화Secryptor 파일 암호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