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타인에게 노출되는 것이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프로그램인 ScreenBlur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시간에 컴퓨터 잠금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윈도에서도 컴퓨터 잠금 기능이 있습니다.그래도 조금은 부족하다는 느낌도 들기도 합니다. ScreenBlur는 간단하게 포터블로 돼 있어서 ScreenBlur를 USB 메모리 같은데 넣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가 있고 별도의 설치과정이 없어서 그냥 압축을 해제하고 실행을 시켜주면 됩니다. 해당 ScreenBlur을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지원하고 있지 않으므로 언어는 영어로 선택을 해주시면 될 것이고 여기서는 ScreenBlur의 글꼴,잠금 화면 폰트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무난하게 기본적으로 사용해도 되고 아니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을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진행하면 비밀번호를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Set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비밀번호는 간단하게 설정이 완료됩니다.

ScreenBlur

ScreenBlur 언어설정ScreenBlur 언어설정ScreenBlur 비밀번호 설정ScreenBlur 비밀번호 설정

ScreenBlur AutoMation에서는 ScreenBlur를 윈도우가 시작하면 바로 시작을 설정할 수가 있으면 Lock When computer is idle for 기능을 활용해서 자동 잠금 기능을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Hotkeys에서는 ScreenBlur를 사용하기 편하게 단축키를 지정해서 사용할 수가 있으면 해당 부분은 사용자가 편한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interface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잠금 화면으로 변경 기능이 가능합니다.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에서 custom image를 선택하고 해당 화살표 부분을 눌러주고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불러오면 됩니다. 그리고 Rugged라고 된 부분도 사용자가 설정을 가능하니 해당 부분도 자신의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creenBlur를 실행을 하면 시스템트레이 쪽에 빨간 자물쇠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ScreenBlur 에서는 desktop blackout이라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데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이 검정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노트북으로 작업하다가 잠시 자리를 이동하기 전에 작성하는 글이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 없는 경우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ScreenBlur desktop blackoutScreenBlur desktop blackout

ScreenBlur의 컴퓨터 잠금 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컴퓨터를 종료할 수 있으면 그리고 여기서는 단순하게 자신이 정한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넷프레임워크 2.0 이상 버전 설치돼 있어야 합니다. 암호를 잊어버릴 것을 경우를 대비한 힌트 기능이 없으니 암호를 잊어버리면 난감할 것이니 미리 잘 기억을 해두어야 할 것입니다. 일단 일반적으로 해당 잠금 프로그램은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컴퓨터나 노트북같이 이동할 수 있는 경우 잠시 컴퓨터를 잠금을 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ScreenBlur 잠금화면ScreenBlur 잠금화면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