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면서 메모리 사용량을 알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이런저런 부가기능을 사용하거나 이런저런 탭을 열다 보면 메모리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증상이 발생했을 때는 제일 좋은 방법의 하나가 파이어폭스를 다시 시작하면 되지만 조금은 귀찮기도 합니다. 이런 귀찮은 문제를 해결하기 좋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먼저 해당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어느 정도 메모리를 많이 소비하는 것 같이 느껴지면 해당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주면 손쉽게 메모리 사용량과 그리고 파이어폭스 재시작을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설정은 메모리 사용량 임계값은 350MB로 설정이 돼 있습니다.

RAM Restart

여기에 입력한 값이 초과하면 빨간색으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 고침 빈도 등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즉 자신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자신이 설정한 메모리 값 한계치에 도달하는 것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