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구글 계정을 보호하기 위해서 2단계 인증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아마도 구글 계정을 2단계 인증을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알았다고 하더라도 인증 수단인 휴대폰, 스마트폰을 손에 넣지 않는 이상 사용접근을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일단 제일 먼저 구글 계정에 로그인해줍니다. 계정 설정 부분에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안부분으로 이동해서 2단계 인증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서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의 스마트폰 혹은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잠시 기다리면 구글 인증 문자 한통이 배달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인증 번호를 눌러주면 2단계 인증을 하기 위한 단계는 80%는 끝이 났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보시면 인증 수신방법이라는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여기서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블랙베리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백업전화번호는 설정을 해두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면 전화번호를 통해서 문자 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자신의 OS에 맞는 구글 OTP를 내려받기해서 스마트폰에 설치합니다. 일단 예를 들어서 안드로이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QR 코드를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구글 OTP를 사용해서 QR 코드를 스캔하시면 등록이 되고 구글 OTP 번호를 넣어주면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그리고 다음에 로그인할 때에는 구글 OTP에서 생성되는 번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구글에서는 만약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지갑에 백업코드를 넣어 다닐 수 있게 백업코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백업코드는 간단하게 프린터로 인쇄해서 자신의 지갑이나 다른 사람이 모르는 곳에 잘 보관해두셨다가 나중에 필요할 때 해당 백업코드를 사용해서 구글 계정에 로그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