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향수(香水,Perfume)라는 것이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데에도 쓰이고 일종의 좋은 냄새를 내기 위한 화장품(化粧品,Cosmetics)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특히 사회생활을 하면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일단 향수(香水,Perfume)라는 것을 선택할 때에는 향료나 알코올 증류수 등 함유의 차이로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쉽게 지속시간이 긴 순서대로 적으면 Perfume(농도 15%~20% 알코올 75%~80% 지속시간 5~7시간).eau de perfume( 농도 10~15%, 알코올80%,지속시간5시간),eau de toilette(농도 5~10%, 알코올80% 지속시간 3~4시간),eau de cologne(2~5%, 알코올 80% 지속시간 1~2시간)으로 구별이 됩니다. 특히 향수(香水,Perfume)를 고를 때에는 자신이 향수(香水,Perfume)를 맡아서 좋은 향수(香水,Perfume)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향수(香水,Perfume)의 선택에 따라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이미지를 줄 수도 있고 나쁜 이미지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을 고려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향수(香水,Perfume)는 탑 노트, 미들 노트, 베이스 노트가 있습니다. 탑 노트는 향수(香水,Perfume)를 뿌린 후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 나오는 향이 탑 노트, 약 30분~4시간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 나오는 향기가 미들 노트, 4시간 이후가 베이스 노트입니다. 간단하게 미들 노트를 확인하는 방법은 향수(香水,Perfume)를 손목 같은 곳에 뿌리고 난 뒤 30분 정도 지나고 나서 나오는 향기를 맡아 보았을 때 그 향기가 마음에 들면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