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도 일찍 퇴근을 해서 오는 길에 음향기기 판매점에 들려서 RCA선을 구매를 하고 돌아와서 10년 전만 해도 널리 사용되었던 비디오 재생기라고 해야 하나 그것으로 TV수신카드와 연결해서 돌려 보았습니다…. 바로 아래에 보이는 것이죠~겉에는 먼지가 쌓여 있었지만…. 지금도 생생하게 잘 돌아갑니다.
사용된 영화는 역시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우나기(뱀장어) 와 도쿄 맑음이라는 영화입니다. 이 테이프는 사카이 군이 대학시절 대학 앞에서 비디오가게가 문을 닫을 때 산 비디오테이프입니다. 실질적으로는 10년에 녹화한 자드 관련 동영상을 컴퓨터에 옮기기 전에 한번 돌려보기로 했습니다. 우나기 라는 영화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일본 영화 중 하나입니다. 단 빨간색인 18세 이상 관람 가죠.^^작품성은 뛰어나다고 생각을 합니다.
먼저 RCA케이블입니다. 3,000원쯤에서 구매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케이블을 아래와 같이 연결을 했습니다. 그리고 TV수신카드 프로그램을 기동시켜서 VIDEO모드로 맞추고 동영상을 돌려 보았습니다.
역시나 화질은 영 안 좋았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이 기존에 연결된 안테나선을 이용해서 연결을 시도했습니다. TV와 연결 부분에 안테나 선을 연결서 이번에는 일반 TV수신상태에서 채널만 맞추어 주고 시도를 했습니다.
화질은 저번보다는 좋아졌고 음성도 오른쪽과 왼쪽 다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해당 기기를 사용하면서 오래간만에 향수 같은 것을 느낄 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릴 때 후레쉬 맨 바이오 맨 등이 생각이 나더군요.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