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요즈음에는 사진을 편집하는 것도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통해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특별히 포토샵이나 기타 프로그램을 설치할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불법으로 포토샵을 사용하자니 악성 코드 감염 때문에 못 사용하겠고 정품을 구매하자니 돈이 모자라고 해서 개인적으로 김프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곤 합니다. 한글도 지원도 되고 아마도 웬만한 포토샵에서 할 일도 가능하기 때문에 그렇게 나쁘지도 않고 장점은 역시나 무료라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갑자기 이야기가 이상하게 된 것 같은 다시 다시 돌아와서 네이버 재팬에서 제공해 주는 도구입니다.
빨간 화살표 부분을 눌러서 사진을 첨부시킬 수도 있고 사진 공유 사이트는 Flickr 에 로그인해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등록도 필요가 없고 플래쉬 가 기본으로 사진을 편집할 수가 있습니다. 한 번에 5장까지 동시에 편집할 수 있고 간단하게 마우스로 사진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일단 사진을 5장을 불러와 보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사진 공유 사이트인 Flickr 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모자이크를 처리하거나 사진을 흐리게 해야 하는데. 어차피 해당 사진들은 포토샵으로 잘 다듬어진 사진들이지만. 예제로 들을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이 없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같은 사진인데 보는 느낌이 조금은 다른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디지털 카메라나 DSLR 같은 장비로 사진을 찍었고 사진을 그대로 싸이월드 같은 미니 홈피나 블로그 등에 그냥 올리자니 마음 한구석이 허전하고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없을 때에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어가 가능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