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인리스티드(Enlisted) FPS 게임이라는 게임에 대해서 적어 보겠습니다. 해당 게임은 챌린저 2,한국군 BMP-3 장갑 승무원 교육용 교재, 한국군 작전 지도 군사 기밀 유출,중국군의 99식 전차의 날개안정분리철갑탄(날탄,APFSDS(Armor Piercing Fin-Stabilized Discarding Sabot)인 DTC10-125의 설명서를 관통자로 보이는 것과 함께 업로드 처럼 그냥 게임만 즐기면 되는데 쓸데없이 진지하게 게임을 해서 군사 기밀이 올라오고 노보로시야 반군 지원 의혹에 2022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때문에 현재 운영 중인 공식 미디어의 활동량이 눈에 띄게 줄어드는 것은 지금이 전쟁을 부추기는 듯한 게시물을 올리기엔 부적절한 시기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며 우리는 전쟁이 게임 안에서만 일어나길 원한다. 라는 메시지를 통해서 노보로시야 반군 지원 의혹을 감추는듯하면서 하는 게임 제작사인 가이진 엔터테인먼트가 배급하는 게임입니다.
해당 게임은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비행 FPS 게임 워 썬더 를 개발 & 배급한 러시아의 가이진 엔터테인먼트가 배급 그리고 라트비아의 신생 게임사 다크플로우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게임 이면서 지원하는 플랫폼은 PC(윈도우)와 차세대 콘솔인 XSX, XBS, PS5를 지원하는 게임인데 해당 게임 피싱 사이트를 만들어 놓고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를 유포를 하는 사이트입니다.
일단 유포를 하는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워너 크라이 랜섬웨어 사이트
워너 크라이 랜섬웨어 사이트

http://testsite-beta-ne.1gb(.)ru/

이며 2023.06.15 13:43 KST 기준으로는 유포가 중지돼 있고 피싱 사이트는 살아 있습니다.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러시아 인리스티드(Enlisted) FPS 게임 유포 되는 워너 크라이 랜섬웨어
러시아 인리스티드(Enlisted) FPS 게임 유포 되는 워너 크라이 랜섬웨어

http://testsite-beta-ne.1gb(.)ru/download/enlisted_beta-v1.0.3.115(.)exe

진짜 인리스티드(Enlisted) 게임 사이트 화면
진짜 인리스티드(Enlisted) 게임 사이트 화면

진짜 사이트는 가입이 필요한 게임입니다.
진짜 인리스티드(Enlisted) 게임 사이트였으면 한국어, 일본어는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지만, 해당 피싱 사이트는 진짜인 것 같은데 밑으로 내려가면 쓸데없는 것들이 많은 것인지 이전의 업데이트를 사용을 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Crypter Python 기반으로 제작된 악성코드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해당 악성코드를 구할 수가 없어서 더는 진행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피싱 사이튼 정식으로 구매해야 하는 부분은 정상적인 사이트로 연결해 두었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구별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보안 업체에서는 기본적으로 해당 피싱 사이트를 차단을 하고 있습니다.
AutoShun:Malicious
Avira:Phishing
CRDF:Malicious
CyRadar:Malicious
Emsisoft:Phishing
Fortinet:Malware
Lionic:Malicious
Netcraft:Malicious
Webroot:Malicious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Emsisoft Browser Security 부가기능이 있는데 해당 부가기능은 대부분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부가기능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도 안전하게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