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1월에 V3 365명의 도용 차단 서비스를 발표하고 이벤트를 한 것으로부터 6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난 것 같습니다. 이번에 개인적으로 명의 도용서비스를 이용한 것은 2~3년 전에 싸이렌 24 서비스를 3~4개월 정도 이용한 것이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다시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알기에는 싸이렌 24는 1개월 무료 체험을 할 수 있고 계속 서비스를 이용할 때 990월의 이용요금을 내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저는 안철수 연구소 아르바이트생은 아니지만. 저번에 이벤트 소개하다가 기억이 나서 한번 가격을 보기로 했습니다. 안철수 연구소는 크레딧 뱅크와 제휴를 맺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결제방식이 1년이라서 매달 지급할 필요가 없는 것이 장점이지만.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지 않을 때 도중에 해지 못한다는 것이 단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99% 정도는 이용도중에 해지할 가능성이 적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이용방법은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명의 도용차단 부분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으면 서비스 신청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나 일단 가격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가격을 보겠습니다. 가격정보를 보니 아래와 같이 명의차단 Only 과 V3 365 스탠다드 +명의도용 V3 365 PC 주치의 +명의 도용이 있습니다. 저는 보안 제품은 타사 제품을 이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노턴이나 카스퍼스키 쪽으로 사용할 생각이므로 명의도용차단만 사용하겠습니다. 가격에 보면 정가 9,900원이 있고 유료회원가 5,500원이 있습니다. 유료회원은 안철수 연구소 제품을 한 번이라고 구매한 적이 있으면 1년을 5,500원에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V3 제품을 유료로 제품을 이용하시는 분은 5500에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는 정가 9,900원을 결제했습니다. 가끔은 타사 서비스보다 1개월 체험 같은 것을 못한다는 것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1개월이면 9900(1개월 무료체험 포함)에 이용하는 것보다 그냥 1년치 결제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1년치를 두 눈을 감고 결제했습니다.
다음은 주요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용할 수 있는 주요 서비스는 웹사이트 이용 내용 확인 명의 도용차단 실명확인 이용내용입니다. 개인적으로 서비스를 신청 후 명의도용차단 설정을 해 보았습니다. 과정은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에는 실명확인 크레딧 뱅크 에서 사용할 암호 입력 다음에는 휴대폰 인증이라는 과정 후 일정시간 기간 차단 그리고 아니면 명의도용차단 기능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저는 일정시간 기간 차단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캡처를 한다는 것을 깜박했는데. 저는 60개 나왔습니다. 그리고 일부 자료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나름대로 잘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어제 제가 가입한 PD박스 가입내용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100% 모든 자료를 가질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런 부분은 조금은 보강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즉 개인적인 생각을 적자면 이런 서비스는 안티바이러스 나 방화벽 프로그램처럼 100%를 믿는 것보다 자기 자신이 스스로 인터넷이라는 공간에 주민등록 번호나 개인정보들을 함부로 입력하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보안 프로그램 같은 것도 최신으로 유지하고 가장 좋은 것은 인터넷이라는 공간에 주민등록 번호 자체를 입력하지 않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지만. 현실적으로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면 무조건 주민등록증 번호가 필요한 것이 조금은 쓸쓸합니다. 그림 출처는 안철수 연구소 V3 365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