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 특정 업데이트 문제 발생 시 윈도우 업데이트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기본적으로 보안 업데이트는 매월 둘째 주 수요일(한국시각)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보안 업데이트 및 누적 업데이트 같은 경우에는 특별하게 문제가 없지만 가끔은 문제가 있는 버전이 배포되거나 아니면 정상적인 업데이트 이지만 특정 프로그램이나 게임 부분에서 충돌이 일어나거나 아니면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하고 충돌이 나는 일도 있습니다.

이러할 때에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해당 업데이트는 오류가 있으니까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거나 아니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방법처럼 윈도우 업데이트를 잠시 지연을 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단 Windows 10에서는 봄과 가을 연 2회 기능 업데이트라는 대형 업데이트가 제공되며, 큰 기능의 추가 등이 이루어진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Microsoft에서 테스트를 거쳐 공개되어 있지만, 특정 환경에서 업데이트 의 적용에 의해 예기치 않은 동작의 변화가 있거나 특정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부작용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불편을 운용 피할 수 없는 경우에는 업데이트를 제거 (삭제)가 필요합니다.

윈도우 10 특정 업데이트 문제 발생시 윈도우 업데이트 삭제 방법윈도우 10 특정 업데이트 문제 발생시 윈도우 업데이트 삭제 방법

업데이트를 제거하려면 시작 메뉴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Windows+I 키에 서 Windows 설정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Windows 설정 앱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 한 다음 업데이트 및 보안 화면을 열고 왼쪽 창에서 Windows Update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창에서 Windows Update 화면에 있는 업데이트 기록보기를 클릭합니다. Windows 10(윈도우 10)버전에 따라 약간 화면의 디자인이 다르지만, 업데이트 확인 버튼 아래에 업데이트 기록표시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업데이트 기록보기를 클릭하고 업데이트 내용을 표시하는 화면으로 바뀌며 해당 부분에서는 과거에 적용된 업데이트 설치된 업데이트 들이 내역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을 열고 설치된 업데이트 프로그램 표시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해당 업데이트 파일을 선택을 해주고 나서 원인이 되는 KB로 시작하는 파일을 선택해서 삭제하고 컴퓨터를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Windows 10 May 2019 Update이라면 자동업데이트 7일간 멈출 수 있습니다.

일단 해당 방법을 사용해서 일단 업데이트를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을 잠시 미루거나 업데이트를 했으면 문제가 되는 업데이트를 삭제를 하시면 될 것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