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Twinings 유기농 홍차 얼그레이에 대해 글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홍차라는 것은 紅茶, Black tea라고 불리고 있으며 그리고 서양에서는 찻잎의 색깔을 보고 흑차(Black Tea)이라고 합니다. 일단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우유, 생크림, 설탕, 꿀, 레몬, 브랜디, 잼, 때에 따라서는 소금 등도 첨가하여 함께 마시기도 합니다. 보통은 우유를 넣은 홍차는 따로 밀크티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동양에서는 특히 어떻게 이야기할까? 유럽의 귀족들이 클래식을 들으면서 특히 귀부인들이 많이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에서 나오기 때문에 아마도 이런 고상한 이미지로 굳어진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참고로 홍차는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일단 차를 배로 운송하다가 더운 날씨에 의해 산화가 되었는데 어쩔 수 없이 한번 마셔보니 생각보다 맛이 있어서 그래서 이때부터 해당 방법으로 만들어 마시게 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으며 하지만 그리고 이것은 정설이 아니고 하나의 추측이기도 합니다.

Twinings 유기농 홍차 얼그레이(Earl Grey)

[생활/아이허브(iHerb)] - 아이허브 해외직구를 위한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방법

그리고 홍차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영국이 생각이 날것이고 영국에서는 차를 좋아하기도 하면 전투식량(MRE)에서는 기본적으로 포함돼 있기 때문에 아마도 해당 홍차를 냄새가 나면 거의 100% 영국군 진영이라고 추측을 할 수가 있으면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영화에서는 오후 4시에 알람이 울리던데 왜 그러냐고 물어보는 독일군의 질문을 뜯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18세기 영국에서는 홍차 수입으로 말미암아 차의 가격이 급등하고 재정이 줄어들자 당시에 영국 식민지인 미국에 비싼 값에 강제로 팔아먹으려고 하게 되고 이를 참다 못해서 미국식민지인들은 저항하게 되고 이것이 바로 보스턴 차 사건입니다.


그리고 19세기에는 차의 소비량이 급상승해서 당시 차의 주요 수출국인 청나라와의 무역으로 말미암아 영국의 무역적자가 심각해지게 되고 영국은 이런 적자를 없애려고 대량의 아편을 청나라에 풀게 되고 청나라는 이 때문에 막대한 외환이 유출되면서 결국 청나라가 합법적인 공권력을 행사하지만, 적반하장으로 영국은 전쟁하게 되고 이것이 그 유명한 아편전쟁이 되고

여기서 영국은 손쉽게 승리하게 되고 난징 조약을 맺는 동시에 청나라에 막대한 배상금을 요구했고 여기서 중재를 한다고 나선 국가인 재정 러시아제국과 미국이 중재하게 되고 제정러시아 제국과 미국은 다시 일어난 제2차 아편전쟁으로 미국은 노벨평화상 러시아는 현재 블라디보스토크까지 영토를 확보하게 됩니다. 아편전쟁으로 청나라 왕조를 무너지게 됩니다.

문제는 중요한 것은 인도산 홍차도 아주 맛있는데 중국산만 고집하게 되는데 문제는 19세기까지 인도는 홍차를 수출하는 나라가 앗았기 때문에 당시 중국은 차의 재배법이나 차에 관한 모든 기술을 국가 비밀로 취급했었고 유럽인들 역시도 차나무는 중국의 토양에서만 제대로 자라는 줄 알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1823년에 탐험가 로버트 브루스 소령이 인도의 아삼 지방에서 새로운 차나무 품종을 발견했었고 그리고 19세기부터 인도는 영국의 홍차 재배지로 생깁니다.

여기서 영국은 손쉽게 승리하게 되고 난징 조약을 맺는 동시에 청나라에 막대한 배상금을 요구했고 여기서 중재를 한다고 나선 국가인 재정 러시아제국과 미국이 중재하게 되고 제정러시아 제국과 미국은 다시 일어난 제2차 아편전쟁으로 미국은 노벨평화상, 러시아는 현재 블라디보스토크까지 영토를 확보하게 됩니다. 아편전쟁으로 청나라 왕조를 무너지게 됩니다. 문제는 중요한 것은 인도산 홍차도 아주 맛있는데 중국산만 고집하게 되는데 문제는 19세기까지 인도는 홍차를 수출하는 나라가 앗았기 때문에 당시 중국은 차의 재배법이나 차에 관한 모든 기술을 국가 비밀로 취급했었고 유럽인들 역시도 차나무는 중국의 토양에서만 제대로 자라는 줄 알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1823년에 탐험가 로버트 브루스 소령이 인도의 아삼 지방에서 새로운 차나무 품종을 발견했었고 그리고 19세기부터 인도는 영국의 홍차 재배지로 생깁니다.여기서 이야기하는 얼그레이(Earl Grey)는 1831년 영국 총리 찰스 그레이가 차 상인 리처드 트와이닝에게 의뢰한 레시피이며 대부분 실론을 베이스로 만들지만, 기문이나 다즐링으로 제조하는 브랜드가 소수 있으며 찻잎에 소량의 베르가못 오일과 향을 첨가하여 만든 것인데 새큼하고 쌉싸름한 풍미가 있으며 계통상 친척이어서 느낌이 비슷한 레몬을 얇게 썬 것을 띄워서 마시기도 하며 아이스티로 마셔도 상당히 괜찮은 맛을 내며 일단 해당 얼그레이는 자존심을 걸고 취급해야만 하는 유서 깊은 차로 이름에 그레이가 들어가면 보통 얼 그레이와 비슷하게 베르가못 향을 베이스로 하고 있다는 뜻으로 생각해도 좋겠습니다. 참고로 이걸 전통 영국식으로 얼그레이 차를 마시려면 우유 타서는 절대 안 됩니다.
일단 오늘 소개해 드리는 Twinings 유기농 홍차 얼그레이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USDA Organic
Organic & Fair Trade Certified Tea
20 Individually Wrapped Tea Bags
Kosher
Quality Assurance International Certified Organic
Select black tea perfectly balanced with the distinctive flavor of bergamot, a citrus fruit.
USDA 유기농
유기농 및 공정 무역 인증 차
티백 20개 개별 포장
코셔
품질 보증 국제 인증 유기농
감귤류의 과일인 베르가못(bergamot)의 독특한 향과 완벽하게 균형을 맞춘 홍차
일단 트와이닝스는 1706년 토마스 트와이닝(The Twining)은 런던의 스트랜드(Strand)에있는 영국 매장에서 고급 차를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오늘날 트와이닝스(Twinings)는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세계 최고의 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엄선된 홍차를 베르가못의 감귤류 과일 향과 혼합하여 독특한 꽃향기와 독특한 맛을 지닌 상쾌한 차를 제공합니다. 거의 300년 동안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제품 맛있게 차를 마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뜨거운 차: 끓인 물을 티백 위에 붓고 원하는 강도에 따라 2-5 분 동안 우려내면 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해당 홍차에 입문했는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얼그레이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은 개인적으로 홍차를 마셔본 결과 제 입맛에는 맞는 것 같습니다. 일단 홍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한번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허브에서 할인을 받고 싶으면 다음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신규 고객 40달러 이하 구매시:QMF730에서는 5%할인
신규 고객 40달러 이상 구매 시: QMF730와 KR2018 또는 JP2018(일본 쪽)를 사용을 할 경우 5%+$10할인
신규 고객 40달러 이상 구매 시: QMF730와 WELCOME5를 사용을 할 경우 5% 할인과 5% 적립
신규 고객 40달러 이상 구매 시: QMF730와 기간 한정 프로모션 코드를 함께 사용할 때는 5%+@ 적립입니다. 이를 참조해서 아이 허브에서 좋은 제품을 구매하시면 될 것입니다.
아이허브(iherb)할인 코드:QMF730
iHerb Reward code:QMF730
iherbプロモコード:QMF730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