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시작 환경 페이지 표시 중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윈도 새 계정을 만들고 윈도우 10에 로그인을 할 때마다 윈도우 시작환경 페이지가 컴퓨터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이 페이지는 새롭게 도입이 된 개요를 제공합니다. 물론 초보자 분들에게는 유익한 내용이지만 설치 시간이 길면 기능을 사용자로서는 짜증이 나게 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는 기능 업데이트 후에도 나타날 수가 있는 문제입니다. 물론 이런 부분은 도움이 되겠지만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특히 컴퓨터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에게는 그냥 필요가 없는 부분입니다. 일단 사용자가 매번 윈도우 업데이트 Windows Welcome Experience 페이지를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윈도우 옵션 부분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Windows 체험 페이지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설정->시스템->알림 및 작업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보면 새로운 기능과 제안 내용을 강조 표시하기 위해 업데이트 후와 로그인 시 때때로 Windows 시작 환경 표시 부분이 설정돼 있는데 끄므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리고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contentDeliveryManger을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그런 다음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값을 만들고 Subscribedcontent-310093Enabled라는 이름으로 변경을 하고 나서 해당 값 데이터 값을 0으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만약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았으면 해당 부분을 삭제하거나 아니면 해당 값을 1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