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LuckyStarting.com이라는 브라우저 하이재커는 현재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되어져 있는 브라우저 정보를 탈취해서 LuckyStarting.com으로 강제적으로 홈 화면 변경과 그리고 검색 공급자에 추가하는 잠재적으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이런 잠재적으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인터넷에서 공식적인 통로가 아닌 곳 등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하고 무심코 누르는 네 버튼으로 원인으로 설치되면 물론 불법 프로그램에서도 추가로 설치돼 있습니다.

일단 해당 하이재커에 감염이 되면 기본적으로 홈페이지는 LuckyStarting.com로 변경을 해버리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지 않든 해당 화면을 보게 되면 조금은 특이하게도 해당 사이트는 배경 테마는 매번 변경이 됩니다. 일단 사용자를 위한 조금은 배려가 있는 것 같기도 하지만 아무튼 일단 설치가 되면 기본적으로 C:\Program Files로 설치되면 Win32 Ghokswa로도 탐지가 되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LuckyStarting를 설치가 되는 것이 인터넷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를 할 때 함께 설치가 되는 경향이 많으므로 프로그램 설치를 할 때 사용자 정의를 통해서 다른 프로그램이 설치되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Adwcleaner,Malwarebytes Anti-Malware, Zemana AntiMalware등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검색 및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리고 나서 이제는 브라우저를 기본적 설정으로 변경해야 할 것입니다. 크롬 같은 경우에는 설정->고급설정 표시->설정 초기화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설정 초기화를 한 후 자신이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같은 경우에는 about:support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문제 해결 정보라는 것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보면 여기서 Firefox 조정이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Firefox 새로 설정이라는 것을 눌러주면 됩니다. 물론 해당 기능을 선택했을 때는 확장 기능과 개인화 삭제, 브라우저 설정을 기본 값으로 되돌린다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Internet Explorer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인터넷 옵션->고급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에 보면 원래대로라는 부분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나서 Internet Explorer를 초기화하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유의 하이재커에 감염이 되지 않으려면 인터넷에서 프로그램을 함부로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는 행위는 자제하고 프로그램은 반드시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 것이 안전하게 사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