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JLPT(일본어 능력시험)공부을 하면 반드시 알아야 할 부사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JLPT(일본어 능력시험)이라는것이 일본의 외무성 산하 일본국제교류기금과 일본국제교육지원협회에서 주최를 하는 일본어 능력시험입니다. 해당 일본어 능력시험은 기본적으로 일본어를 모국어를 하고 있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 전 세계 60개국에서 시험을 볼 수가 있으면 일단 해당 시험에 합격하면 일본의 정부기관에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시험입니다. 시험은 기본적으로 매년 7월12월 첫째 주에 시험이 진행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일본어 능력시험을 보면 기본적으로 반드시 나오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모르고 있으면 정말 난감할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조금이나마 점수를 확보할 수가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포기하기에는 조금은 아깝지 않나 싶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한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부사라는 것이 형용사에서 파생된 것을 말을 합니다. 오늘은 JLPT 공부를 할 때 도움이 될 수가 있는 일본어 부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대충 11개 정도만 알아보고 다음 시간에 계속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あいかわらず 변함없이, 여전히
あいにく 공교롭게도, (때)마침
あっさり 산뜻하게, 시원스럽게, 간단하게, 깨끗이
あまり 그다지, 너무나, 도가 지나침,…… 한 나머지
あんがい 뜻밖에도, 예상외(에)
いきなり 갑자기, 돌연, 느닷없이
いちおう 우선, 어떻게든, 일단
いろいろ 가지각색
おのおの 각각
おもいきり 마음껏, 실컷, 충분히
명사로 사용 시: 체념, 단념
おもわず 무의식중에, 뜻하지 않게(=うっかり)

입니다.일단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고 시간이 나는데로 계속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