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본어 공부를 하는 목적은 개개인마다 다를 것입니다. 애니메이션을 무자막으로 보려고, 취업을 위해, 승진을 위해, 일본 여행을 가려고 등 다양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일본어 사전프로그램인 Tagaini Jisho은 일본어 공부를 하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인 Tagaini Jisho을 사용하기 위해서 먼저 사전작업이 필요합니다. IME를 사용해야 하므로 간단하게 윈도우 키보드 관련해서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제어판->국가 및 언어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키보드 및 언어부분으로 이동해서 키보드 변경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다양한 국가의 언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선택해야 하는 것은 일본어이니까 일본어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반드시 Microsoft IME,일본어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면 다음으로 진행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설치된 서비스라는 곳에 보시면 일본어(일본)이라는 것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이나 시스템 트레이쪽에 아래와 같은 언어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KO 즉 한국어로 설정돼 있습니다. 여기서 KO를 JP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위치를 변경하고 싶으면 텍스트서비스 및 입력언어 부분에서 입력도구 모음이 보일 것입니다. 그쪽에서 위치를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다면 Tagaini Jisho를 설치를 해줍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에 보는 거와 같이 구성이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여기서 방금 키보드 부분을 변경한 곳에서 확장 입력기를 선택해줍니다. 확장입력기에서는 간단하게 사용자가 마우스로 일본어를 그려주면 해당 히라가나, 카타가나, 한문을 옆에 창에 보여줄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문자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Tagaini Jisho

예를 들어 보면 あ를 마우스로 그려주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옆에 있는 あ 를 선택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글자가 입력되고 단어와 그리고 해당 단어에 대한 뜻이 나타날 것입니다. 물론 해당 단어 밑에는 해당 단어를 사용한 예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단어의 뜻은 기본적으로 영어로 나타나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은 영어로 구성돼 있어서 나름대로 비상시에 사용할만할 것입니다.

JLPT라는 항목으로 이동하면 JLPT에 대한 급수들이 보일 것입니다. JLPT N1, JLPT N2, JLPT N3, JLPT N4, JLPT N5들이 보이는데 해당 부분은 자신이 JLPT 시험을 보는 급수를 선택하면 해당 JLPT 급수에 관한 단어들을 볼 수가 있고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아랫부분에서는 해당 단어에 대한 예시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