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모질라에서 제공을 하는 브라우저인 Windows XP, Windows Vista에 대한 지원을 중단한다는 소식입니다. 일단 한국에서는 정말로 잘 사용을 하지 않는 브라우저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약 12년 동안 해당 파이어폭스를 사용해서 인지 다른 브라우저는 사용을 못 하게 더군요.아무튼 일단 모질라 에서 제공을 하는 파이어폭스에서 내년 2017년 3월 정기 업데이트 부터는 윈도우 XP와 윈도우 비스타에 대한 기술 지원을 중단을 하다는 소식입니다.

일단 이유는 간단합니다. 보안 관련 문제입니다. 일단 현재는 윈도우 XP는 2014년 4월에 기술 지원이 중단되었으면 윈도우 비스타 같은 경우에는 2017년 4월11에 지원이 중단되면 그리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9(Internet Explorer 9)에 대한 기술 지원이 중단되기 때문입니다. 즉 한국 시각으로는 2017년 4월12일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파이어폭스 정기 업데이트 일정을 고려하면 파이어폭스 53버전부터 기술지원이 종료되어서 해당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다른 브라우저를 생각을 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물론 구글 크롬 같은 경우에는 이미 벌써 2016년 4월부터 윈도우 XP와 윈도우 비스타에서 크롬 지원이 중단되었기 때문에 다른 브라우저인 오페라 등을 선택해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

만약 해당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를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운영체제가 오래되었고 해당 운영체제의 보안 업데이트에 대한 기술 종료가 되었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악성코드에 감염되고 개인정보유출 같은 피해를 입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즉 보안을 생각한다고 하면 윈도우 XP,윈도우 비스타는 과감하게 버리고 상위 운영체제인 윈도우 7(2020년 1월14일 기술 지원중단 예정),윈도우 8(2023년 1월 10일 기술 지원 예정),윈도우 10(2026년10월13일 기술 지원 중단 예정)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것이면 윈도우 10, 단기적으로 이용할 것이면 윈도우 7으로 이동을 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