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스마트 매니저 절전 기능을 사용한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Smart Manager(스마트 매니저)라는 것은 삼성전자에서 만든 스마트폰 관리 도구 어플입니다. 일단 갤럭시 S6에 최초로 설치됐으면 이후 다른 버전에서는 업데이트를 통해서 추가되었습니다. 일단 주로 하는 역할은 배터리,RAM,저장 공간, 보안 상황을 한눈에 보기 쉽게 표시를 한 기능입니다.

여기서 사용할 것은 앱절전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은 배터리 소모를 줄여주면서(갤럭시 노트 5, 갤럭시 S6,갤럭시S6엣지,갤럭시 노트 4,갤럭시 S5,갤럭시 노트 3,갤럭시 S4,갤럭시 S3,갤럭시 A500등)에 탑재가 돼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3일에서 길게는 7일로 설정할 수 있으면 해당 기간 사용하지 않으면 앱은 자동으로 절전상태가 되어 전력소모를 줄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교통카드와 같이 항상 절전 안 함으로 설정으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어플 소개] - 스마트폰 배터리 관리를 도와주는 Trend Micro Longevity Beta

스마트 매니저스마트 매니저

여기서 진행을 하려면 먼저 Smart Manager(스마트 매니저)를 실행을 시키고 나서 배터리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현재 자신의 배터리 소모 내역을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상세정보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자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들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 매니저 배터리 관리스마트 매니저 배터리 관리

여기서 보면 절전 중이라고 표시가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어플을 선택을 하면 해당 어플에 대한 배터리 관리 즉 절전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교통카드 중 하나인 모바일 티머니 같은 경우에는 자동 절전보다는 절전 안 함으로 변경을 해주어야 일단 오류가 없이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앱을 항상 절전으로 변경하거나 아니면 자동 절전을 선택해서 자신이 원하는 어플들에 대해 관리를 할 수가 있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배터리 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스마트 매니저 절전 기능스마트 매니저 절전 기능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