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유무선 공유기 DNS 변조를 통한 새롭게 발견된 것 중 하나가 아마도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사이트에 접속할 때 "최신 버전 smart touch 출시가 되었습니다. 업데이트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에 대한 메시지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한때 유행했던 크롬 업데이트 하고 감염 원인은 같습니다. DNS 변조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의 공유기 해킹 등에 관한 내용을 알아본 적이 있었습니다. 일단 해당 최신 버전 smart touch 출시"에 대한 메시지가 있을 것입니다…. 으로 시작하는 부분에 더 자세한 것을 알고 싶은 분들은 이웃 블로그분중 한 분이신 울지 않는 벌새 님의 글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해당 smart touch악성앱에 기기 관리자 권한을 활성화했다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제거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즉 삭제를 방해해서 해당 smart touch 악성 애플리케이션이 삭제되는 것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즉 개인정보유출 등이 있을 수가 있으며 금융관련 스미싱 통한 금전적인 손해도 입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스마트폰 사용을 하면서 문제가 발생하면 안전모드를 통해서 삭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안전 모드라는 것이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필요한 애플리케이션만 실행하고 나머지 앱은 실행이 되지 않으며 사용자가 설치한 앱은 아예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일단 안드로이드 안전 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은 제조사 모델에 따라 달라지므로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제조사의 고객센터 및 메뉴얼을 참고 하시면 될 것입니다. 일단 저는 갤럭시 5 LTE-A 롤리팝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먼저 전원 버튼을 눌러주면 전원 끄기 등이 나오는데 여기서 다시 시작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에 있는 볼륨 버튼 아래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간단하게 안전모드로 진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안전모드로 부팅이 완료되면 왼쪽 하단 부분에 안전모드 라는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이 보이면 정상적으로 안전모드로 부팅이 된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원래 부팅으로 돌아가기 위해서 안전모드를 해제를 한다고 하면 아래와 같이 안전모드 해제 부분을 눌러주면 다시 부팅이 되고 정상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이런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