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블로그 등을 하다 보면 사진합성을 하여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 합성을 할 때 필요한 것이 그래픽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그리고 생각이 나는 것은 포토샵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Paint.net(페인트 닷넷)을 사용해서 간단하게 사진을 합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Paint.net(페인트닷넷)은 기본적으로. NET Framework 4.5를 설치된 환경에서 동작하며 일단 간단하게 사진 혹은 그래픽 작업을 할 때 굳이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간단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상용 프로그램과는 일부 기능을 완벽하게 대처는 하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간단한 합성 같은 것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사진 합성은 아무런 관계가 없는 사진을 통해서 사진 합성을 해보았습니다. 이점은 양해 해주시길 바랍니다. 먼저 자신이 사용할 사진을 가져 옵니다. 그리고 나서 새 레이어 추가를 하고 새로운 사진을 가져 와야 하므로 레이어->파일 가져오기를 통해서 새로운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나서 2번째 불러온 이미지 레이어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레이어 등록 정보 항목을 불러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는 F4입니다. 물론 2번째 사진 혹은 그림을 불러오기 전에 적당하게 크기 조절 등을 해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서 불투명 조절을 통해서 적당하게 투명도를 조절해줍니다.

그리고 해당 과정을 끝이 나고 나서 녹색 화살표가 표시하는 병합기능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사진을 병합하고 나서 사진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원본 파일에다가 병합기능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Paint.net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