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중학교, 고등학교 때에 화학공부를 하다 보면 한 번쯤은 과학시간대에 보았던 것 중 하나가 원소주기율표일 것입니다. 특히 해당 원소주기율표가 있으면 화학공부를 하거나 혹은 화학에 종사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가 있는 원소 주기율표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해당 원소주기율표 사이트에서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한국어는 지원하고 있으면 기존에 우리가 아는 원소주기율표보다 더욱 쉽게 고체, 액체, 기체, 미지, 알칼리 금속, 알칼리, 금속, 전이 금속, 전이 후금 속, 준 금속, 비금속, 할로겐등으로 색깔별로 표시돼 있으면 그리고 해당 금속에 대해서 보다 쉽게 한국어와 함께 표기가 돼 있어서 쉽게 자신이 원하는 원소를 찾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원소에 대한 위키백과 정보, 해당 원소에 관한 동영상에 관한 것들도 쉽게 파악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화학 분야에 종사하시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각각 원소별로 구역이 나누어져 있고 S, P, D, F 원소의 그룹으로 나누어서 볼 수가 있어서 더욱 쉽게 화학공부를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원소주기율표 프로그램과 함께 이용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Ptable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