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여행을 하면서 한 번씩 신경을 쓰는 것 중 하나가 Visa(비자) 문제일 것입니다. 물론 국가 간의 협의를 통해서 비자 없이 갈 수도 있겠지만 어떤 나라를 갈 때에는 Visa(비자)가 필요합니다. Visa 흔히 비자 이렇게 부르고 사증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즉 국가가 자국민 이외에 해당 사람이 소지하는 여권이 정말로 유효하고 그리고 해당 국가를 입국해도 문제가 없다고 내는 것이 Visa일 것입니다. 보통 Visa(비자) 같은 경우에는 재외공관에서 발급할 수가 있고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 여행 대상국이 되는 모든 재외공관에서 수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국가와 국가 간에 협정을 통해서 이런 Visa(비자) 문제가 없어지거나 간소화되어서 입국할 때 도움이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Visamapper라는 사이트는 간단하게 국가 간 Visa(비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I am a Citizen of~라고 된 부분이 보이고 세계지도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국적을 가지는 국가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한국을 선택을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세계지도에서 다양한 색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빨간색은 사실상 해당 국적을 가지고서는 입국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녹색은 비자를 요구하지 않음, 보라색은 도착 전에 비자 요구를 함 분홍색은 온라인 비자 신청, 빨간색은 제한 검은색은 자료 불충분함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Visamapper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면 해당 국가에 대한 정보들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자신이 여행을 가기 전에 한번 여행할 국가에 대해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