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Hosts 파일의 편집을 도와주는 도구인 BlueLife Hosts Editor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Hosts(호스트)는 TCP/IP를 사용하는 컴퓨터의 호스트 이름의 데이터베이스에서 IP 주소와 호스트 이름의 대응을 설명을 해주는 텍스트 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정상적인 Hosts 파일은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해당 Hosts 파일이 변조되면 컴퓨터에서 보안상 위험해집니다. 즉 악성코드가 해당 Hosts 파일을 변조해서 컴퓨터 사용자를 가짜 사이트로 유도할 수가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저번에 글로 적은 파밍(Pharming,ファーミング)입니다.기본적으로 해당 Hosts 파일이 변조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hosts 변경 사항을 모니터링하는 등 보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그리고 자주는 hosts 파일을 확인하지 않더라도 최소한 가끔이라도 확인을 해주는 습관을 가지고 그리고 만약을 대비해서 hosts 파일을 백업을 해두면 나중에 사용이 필요할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BlueLife Hosts Editor는 간단하게 hosts 파일을 편집기로 이용해서 간단하게 수정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BlueLife Hosts Editor

여기서 웹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페이스북을 차단하고 싶은 경우 페이스북 주소를 입력하고 주소창 바로 옆에 있는 화살표가 아래로 간부분을 눌러주면 페이스북 IP 주소가 나타날 것입니다. 만약 여기서 기존 IP 주소를 입력하지 않고 127.0.0.1을 입력하고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호스트 파일에 새로 추가가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을 대비해서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기본적으로 백업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Tool->Backup Manager 을 통해서 호스트 파일을 백업할 수 있고 물론 복구도 가능하게 구성돼 있기 때문에 비상시를 대비해서 호스트 파일을 백업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