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루트킷 전용 제거 프로그램인 RootkitBuster(ルートキットバスター)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RootkitBuster(ルートキットバスター)는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Rootkit(ルートキット)를 제거하는 프로그램입니다. Root kit(ルートキット)은 컴퓨터에서 루트 권한을 획득한 악의적인 공격자가 심어 놓은 프로그램을 숨기려고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악의적인 목적이 있는 공격자가 컴퓨터 시스템을 유지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보통 Root kit(ルートキット)은 컴퓨터의 로그온 프로세스 파일 혹은 로그 파일을 은폐 그리고 네트워크 혹은 키보드에서 입력하는 데이터를 가로챌 수 있습니다.

RootkitBuster(ルートキットバスター)

일단 해당 RootkitBuster(ルートキットバスター)는 기본적으로 검색 범위는 Master Boot Record(MBR,マスターブートレコード),Files,Registry entries, Kernel code patches, Operating system service hooks, File streams, Drivers, Ports, Processes, Services 부분을 검사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사용방법은 OS가 XP였으면 그냥 더블클릭해서 실행시키면 되고 Vista, 7/8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해당 RootkitBuster(ルートキットバスター)을 선택을 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관리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서 실행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Scan 버튼을 눌러서 Root kit 검사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Root kit이 발견되었으면 Fix Now 버튼을 누르고 나서 치료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RootkitBuster(ルートキットバスター)는 보조용으로 사용하시고 안티바이러스(anti virus software,アンチウイルスソフトウェア)제품을 설치하시고 실시간 감시기능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좋은 무료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프로그램)들도 있으니 유료 제품 구매를 부담되시면 무료제품을 사용하는 방법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