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통도사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통도사는 신라 선덕여왕때 자장율사에 의해 만들어진 절로서 우리나라에서 3대사찰중 하나 입니다.


통도사
주소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583
설명 영축총림 통도사, 신라 선덕여왕 때 자장율사에 의해 창건된 것으로 알려진 절
상세보기
일단은 자동차를 가지고 갈려고 했지만. 그래도 당시 기름값 때문인지 그때는 안 가져 갔습니다. 버스로 움직이면서 독서를 하는 재미도 있었다는.. 버스 정류장에서 내려서 약 15~20분 정도 천천히 걸어 올라가면 될 것입니다. 올라가는 길에 미팅을 나온 남녀 일행도 보수가 있었습니다..일단 차 을 타고 진입하는 도로를 말고 보행 통로를 지나가다 보면 자주 목격이 되는데.. 뭐라고 해야 하나 석탑? 일고 해야 하나나.. 보니까 돌무덤이 있었습니다. 돌을 하나 올리고 소원을 하나 빌고 다시 도로를 따라 다시 출발 했습니다.

걸어서 한 5분쯤 걸어가면 볼수 있는 간이 매점 입니다.여기 옆에 보면 약수물이 있습니다. 여기서 답시 목을 축일수가 있습니다.

바로 여기죠

약수물 한잔 마시고 다시 위로 고고 하다보면 나타나는 간단한 무인 매점입니다.

땅콩 과 강냉이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가격은 과자는 1000원 땅콩도 1000원.. 하나 사가지고 갈까 하다가 근데 저의 느낌은 누군가의 시선을 느껴 다는......땅콩 하나 구입하고 난 뒤 집에 돌아와서 길에 치킨 한 마리 와 맥주와 함께 DVD영화 볼 때때 같이 먹을까 했지만.. 지갑에 돈이 없어서.. 그냥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바위에 보니까 한문으로 한문이 써저있었는데....영~갑자기 한문 실력에 한계가 느껴지는 느낌이 들었다는...ㅠㅠ그리고 길을 빠져나오면 것입니다...

그리고 조금만 더 올라가보면 부도원이 보입니다.부도원은 부처님 사리와 탑을 모셔 놓은 곳입니다.

보면 통도사 일주문이 보입니다.방문 했을떄 천주교가 외국분들이 와서 통도사에 와서 타종교에 대해 알고 갈려고 하는 것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옆에 보면 성보 박물관이라고 있습니다.

성보박물관에는약3만 1000점이있고 주로 사찰의 전래 유품과 기증품들이 있습니다.시간이 나면 한번 보고 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통도사 성보박물관
주소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583
설명 장대한 불교역사의 등불을 밝혀온 열린 성보박물관
상세보기
일단은 글 재주가 좀 없어서 짧게 나마 이렇게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