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해당 방법을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나만의 비밀공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노트북이나 컴퓨터가 아니면 특히 가족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에는 더욱더 그러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번에 소개해준 방법 TrueCrypt를 이용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해당 방법은 100% 비밀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바탕화면에서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해당 폴더를 선택해서 속성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콘 변경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 여기서 마우스로 움직이다 보면 아무것도 없는 것을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 아무것도 없는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이콘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다음은 해당 부분 폴더를 이름변경을 클릭해서 ㄱ을 눌러주고 한문 키를 눌러주면 아무것도 없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폴더 이름이 사라지고 없을 것입니다. 해당 폴더를 찾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Ctrl+A 버튼을 통해서 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