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스마트폰 백신은 인도에서 제작되어 배포되고 있는 스마트폰 백신(안티바이러스) Quick Heal Mobile Security이라는 제품입니다. Quick Heal라는 것은 아마도 악성코드나 컴퓨터 보안에 관심이 조금이나마 있으면 알고는 있는 업체일 것입니다. 아마도 국내에서는 정말 낯설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 업체일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어플을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라이센스에 대한 동의를 걸치면 간단하게 이름과 휴대폰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사용자 이름을 물어봅니다.

일단 설치를 하면 한눈에 서비스들이 들어옵니다. 먼저 Call Blocking 부분을 보면 기본적으로 말 그대로 전화 차단 부분입니다. 즉 알려지지 않는 전화, 그리고 자신이 등록한 전화번호에 대해서 차단하는 부분을 담당합니다.

그리고 Anti-Theft 부분은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상황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wipe 기능 등을 담당하는데. 개인적으로 느끼는 것은 다른 보안제품에 있는 유료제품에서 사용되는 wipe 기능이 상당히 매력적인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바이러스 스캔 설정 부분인데. 해당 부분에서 스마트폰을 검사할 때에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을 설정하는 곳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검사 시 설정 즉 복구, 삭제, 무시 등을 설정할 수가 있으면 악성코드를 발견 시 격리보관소 부분도 함께 설정부분에 있습니다. 단 30일 동안 보관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조금은 낯선 보안업체이기도 하지만. 보통 유료제품에 있는 wipe 기능을 무료 제품에서도 사용 가능하니 조금은 해당 부분은 정말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