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저번에서 한번 3가지 정도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보안 프로그램을 한번 소개할까 생각합니다. 저번에는 일단 유료 제품과 무료 제품 몇 개를 알아보았습니다.
[휴대폰] - 스마트폰에 사용할수 있는 백신(안티바이러스)와 프로그램들이 아닐까요?
시간이 갈수록 휴대폰도 진화하면서 악성코드들도 이제 컴퓨터에서 휴대폰에도 감염이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에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분들은 계실 것이고 아직도 설치를 안 한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보다는 차라리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럼 먼저 NOD32로 유명한 슬로베키아 ESET입니다.아마도 저번에 보안 업체에서 만든 음악 관련해서 한번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물론 홍보용이지만요. 일단 해당 업체는 컴퓨터에서는 NOD 32라는 보안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업체입니다. 해당 업체에서 2011년4월28일경에 모바일에서 작동하는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물론 베타입니다.
ESET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안드로이드 용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동작 환경>
Windows Mobile 5.0, 6.0, 6.1 and 6.5
Symbian S60 3rd Edition Feature Pack 1 or 2
Symbian S60 5th Edition
Symbian^3
Android 2.0/2.1 (Eclair)
Android 2.2 (Froyo)
Android 2.3 (Gingerbread)
다음은 스파이웨어 스위퍼(Spy Sweeper)라는 스파이웨어 제거프로그램을 유명 webroot사의 안드로이용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제품입니다. 일단 해당 보안 프로그램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무료입니다.
Webroot Mobile Security
일단 해당 버전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으로 나누어지는데. 기본적으로 무료 버전을 설치해도 안전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무료 버전에서 device Wipe, Settings Audit, APP Inspector 같은 기능이 빠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알약입니다. 아마도 무료 보안 프로그램들 생각하면 떠오르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일단 해당 버전안드로이드용입니다.기본적인 구성은 알약의 마스코트가 등장하고 설치하면 간단한 인터페이스가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것은 APP 관리가 있어서 아마도 초보자 분들에게는 해당 어플을 설치했을 때 쉽게 신뢰도를 확인할 수가 있다는 것이 초보자들에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