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제가 아는 바로는 비스타와 Windows 7에서도 리소스 모니터가 있어서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단하게 자신의 컴퓨터 리소스 현황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일단은 Windows 리소스 모니터는 하드웨어 CPU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파일 핸들, 모듈)를 실시간으로 쉽게 볼 수 있게 하는 시스템 도구입니다. 아마도 실시간 모니터를 생각한다면 Process Explorer를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아마도 Windows에 있는 기본 기능을 활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시작->보조프로그램->시스템->도구에 있습니다. (Windows 7 기준)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자신이 모니터를 원하는 프로세스가 있으면 해당 부분을 체크를 하면 해당 프로그램에 연결된 핸들정보를 쉽게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메모리 부분에서는 자신이 사용하는 메모리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그래프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있어서 아마도 초보자도 쉽게 이해를 가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TCP 연결된 부분도 마찬가지로 자신이 인터넷 연결된 프로세스를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연결된 경로를 간단하게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