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아마도 지금 젊으신? 분들보다는 아마도 거의 20년도 후반이나 30대 초반이신 분들에게는 기억이 나는 추억의 게임인 파랜드 택티스 시간의 이정표를 기억하실 것입니다. 최근에 보니까 파랜드 택틱스가 모바일 즉 휴대폰 버전으로 다시 나타난 것을 알고 4,000원을 주고 내려받기를 감행해보았습니다.
일단은 휴대폰 게임이라서 왠지 PC 버전하고는 다를 것 같은 느낌이 들었지만. 일단은 기본적으로 PC 버전에서의 오프닝하고 별 차이가 없어 보였습니다. 일단 한번 보겠습니다. 아래에 보시는 것이 휴대폰으로 해당 게임을 실행시켰을 때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메인 화면 모습입니다. PC 버전하고 약간의 차이만 있다고 할까 재기억으로는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보시는 화면은 전투모습입니다. PC에서는 마우스로 이루어졌다면 이번 휴대폰 게임에서는 각각의 상단과 하단에 보시면 화살표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할 수 있는 것은 일종의 마우스 대체용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투에 이기면 오면 언제나 경험치 분배를 하는 것은 아마도 이 게임의 특성 중 하나일 것입니다. 여기서는 PC 버전과는 다르게 제가 보았을 때에는 PC 버전에 있었던 균등 분배 같은 것은 없고 다만 수동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에 보시는 화면은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아이템을 구매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첫 번째 방법은 유료상점을 통해서 돈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방법 아니면 게임상에서 얻은 방법으로 아이템 구매하는 곳에서 구매하는 방법(무료) 이렇게 2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아마도 유료상점은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에는 정말 아이템이 급히 많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기도 하지만. 돈을 아끼고 싶으면 역시나 게임에서 열심히 재정관리? 를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시는 것은 언제나 게임에서 반드시 필요한 무기구매와 아이템을 파는 곳입니다. PC 버전과 그렇게 차이가 보이지 않으면 언제나 무기상 주인은 대머리에다가 근육질 모습과 그리고 잡화상 언니는 언제나 친절하고 웃음으로서 맞이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왜 무기상 주인이 대머리가 되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T.T 아저씨도 항상 등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을의 모습도 변함이 없는 모습으로 고전게임을 하신 분들은 옛날의 향수가 생각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아리스의 가출사건도 볼 수가 있고 아무튼 고전게임인 파랜드 택틱스 시간의 이정표를 다시 해보고 싶은 분은 4,000원이라는 돈은 아깝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좋았던 점: 아마도 추억의 고전게임인 파랜드 택틱스를 휴대폰으로 즐길 수가 있어서 좋았고 원작 그대로 즐길 수가 있다는 것이 아마도 개인적으로 느끼는 파랜드택티스2 시간의 이정표였던 것 같 았습니다. 아직은 해보지 않았지만, 베틀 존과 크리스털연성이라는 것을 새로 도입이 돼 있다는 것이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단점: 일단은 게임은 저장은 되나 2군데만 저장이 되는 것이 단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가끔은 3~4개 정도 더 저장할 수 있는 곳을 만들어져 있었다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