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저번에 소개한 Aida 32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관련글로 이동해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 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기본적으로 설치한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화면에서는 오른쪽에 보면 컴퓨터 마더보드 운영체제 서버 디스플레이 멀티미디어 저장장치 입력장치 네트워크 다이렉트X 장치 소프트웨어 설정 기타 벤치마크로 구성돼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컴퓨터와 마더보드 쪽으로만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왼쪽에 있는 컴퓨터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아니면 오른쪽에 있는 부분을 눌러주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러고 나서 DMI 부분을 눌러 줍니다. 먼저 보이는 것은 바이오스(BIOS)입니다.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의 컴퓨터의 바이오스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공급자는 어디이고 버전은 얼마 출시일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그냥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시스템입니다. 여기서는 저는 시스템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다음은 마더 보드 입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만약 자신의 마더보드의 제조사 나 제품이나 버전을 모른다면 이곳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즉 현재 제조사에서 새로운 펌웨어 같은 곳을 제공하고 있는지 궁금하면 아래의 제조사와 제품을 알아서 해당 제작 회사에서 가서 검색해서 있으면 펌웨어를 내려받기해서 펌웨어 하시는 데 도움이 될 실 것 같습니다.(PC에 능숙하지 않으면 함부로 펌웨어는 하지 마세요.)
다음은 CPU로 넘어가겠습니다. 여기서는 CPU의 속성에 대해 간단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즉 CPU의 제조자 클럭 외부 클럭 최대 클럭 전압에 대해 간단하게 볼 수가 있는 곳입니다. 다음은 캐쉬 부분입니다. 여기서는 내부 캐쉬와 외부 캐쉬로 나누어집니다. 간단하게 현재 사용하게 있는 시스템의 내부 외부 캐쉬에 대해 간단하게 표시가 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메모리 모듈 부분은 저번에 간단하게 소개해서 이번에는 안 적겠습니다. 즉 현재 메모리의 꽂혀 있는 메모리 양을 간단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밑에 보면 PCI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PCI의 상태 사용 여부 와 데이터 버스 폭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마더 보드 부분입니다. 여기서는 앞에 내용보다는 조금은 더 자세한 내용을 제공합니다. 즉 이 부분에서 자신의 시스템을 보는 것이 조금은 더 자세한 부분을 볼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먼저 여기서는 CPU 유형 클럭 캐시 상태와 간단하게 CPU점유율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CPU ID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전보다도 더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보시면 저번보다 저 자세히 나온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제조사 CPU 명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여기는 컴퓨터에 대해 어느 정도 아는 분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즉 초보자는 간단하게 앞에 나온 내용을 가지고도 충분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음은 칩셋 으로 가겠습니다. 여기서는 마드보드 칩셋 정보 을 볼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은 무엇이고 제조자 와 회사명 제품정보나 드라이버 다운로드 에 대해 아래와 같이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자신이 사용하는 칩셋 정보에 저 알고 싶으면 해당 링크나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유지하고 싶으면 드라이버 다운로드 를 눌러 이동을 해서 다운로드 를 해서 최신으로 유지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바이오스(BIOS) 부분입니다.
여기서도 저번처럼 바이오스의 유형과 날짜 비디오 바이오스 날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이오스 제조한 회사명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해당 홈페이지에 링크를 걸어 두고 있습니다. 즉 누구나 싶게 궁금하다면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현재 바이오스 정보에 대해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시스템에 대한 문제점을 어떻게 하면 된다는 것을 간단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컴퓨터에 능숙하지 않으면 그대로 있어도 사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상 오늘은 이렇게 마치고 시간이 나는 데로 차차 이 부분에 대해 글을 더 적어 보겠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