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말 그대로 자바(JAVA) 업데이트 자바 6 업데이트 12버전이 나왔습니다. 제가 오늘 확인해 보니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어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버전 확인 법입니다.
일부 글에는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버전 확인 사이트
사이트에 접속하면 버전 확인을 눌러 축하합니다. 권장 버전의 Java가 설치되었습니다. (Version 6 Update 12) 이런 메시지가 나오지 않으면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이제~그냥 이렇게 글을 적는 것을 끝내기에는 조금은 아쉬운 이 있는 관계로 간단하게 컴퓨터에서 자바(JAVA)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을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레지스터리에서 확인 방법입니다. 먼저 그림을 보면 나오는 주소로 이동합니다.
주소는 HKEY_LOCAL_MACHINE\SOFTWARE\JavaSoft 입니다. 보면 빨간색으로 버전과 현재 설치된 위치입니다. 간단하게 보면 1.6.012라고 되어 있는데. 011이면 버전이 11 버전입니다. 저는 업데이트를 해서 12로 표시가 됩니다.
다음 방법은 시작->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삭제를 눌러 줍니다. 간단하게 마우스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JAVA 6 updata 12라고 적혀져 있는데. 이 부분이 버전입니다. 당연히 저는 최신 버전이니까 12로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어판에 보면 자바 아이콘이 있는데. 해당 부분을 클릭해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이 자바 제어판이 나오는데. 여기서 정보 부분을 클릭해 보면 자바 버전이 나옵니다….
다음은 원도우 폴더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C: \Windows\system32 폴더에 보면 Java.exe 파일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해서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를 선택해서 등록 정보를 보면 제품 이름을 선택해 보면 이렇게 간단하게 자바 버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갱신하셔서 보안 취약점을 없애세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