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脆弱性緩和ツール(취약점 보호도구)인 EMET에 대한 기술 종료가 된다고 합니다. 일단 해당 EMET 5.5의 개발을 중지를 하다고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EMET는 2009년 소프트웨어에 존재하는 수정되지 않은 취약점을 악용하는 것을 보안 도구이며 기본적으로 최신 운영체제를 사용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추가 완화정책 목적으로 제공되었지만, 현재에서는 해당 EMET으로는 한계가 있고 조금만 검색을 하면 EMET를 우회를 하는 방법도 있고 낮은 수준의 API이 시스템이나 응용프로그램의 성능저하가 될 수가 있거나 안전성 문제로 계발이 중지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Windows가 새로운 버전이 발표되면서 운영체제에 내장된 보안기능을 강화한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

일단 EMET 5.5는 2017년1월27일에 지원이 중단되지만, 지원 기간이 18개월이 늘어난 2018년7월31일까지 업데이트는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일단 기존에 EMET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다른 취약점 보안 도구를 찾아보시거나 장기적으로 보안을 생각한다고 하면 Windows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컴퓨터 보안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