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와 Edge(엣지)에 있는 스마트스크린필터(SmartScreen Filter)경고를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스마트스크린필터(SmartScreen Filter)이라것은 Internet Explorer 7(인터넷 익스플로러 7)부터 사용되기 시작한 기능으로 해당 스마트스크린필터(SmartScreen Filter)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이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면서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인터넷을 검색하고 인터넷에 내려받은 프로그램에서 악성코드가 없는지 아니면 피싱사이트에 접속을 했는지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사이트 또는 의심스러운 사이트에 접속하면 해당 기능을 통해서 사용자를 보호하는 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겠지만 단 명심을 해야 하는 것은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와 Edge(엣지)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컴퓨터 보안이 낮아지는 문제를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방법을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에는 먼저 로컬그룹정책편집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해당 로컬그룹정책편집기를 사용하려고 하면 먼저 실행을 통해서 gpedit.msc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관리 탬플릿->Windows 구성요소->Microsoft Edge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부분을 선택하면 여러 가지 항목들이 나타날 것인데 여기서 SmartScreen 필터 경고 재정의 허용 안 함을 선택하고 기본 값인 구성되지 않음에서 사용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해당 설정은 사용자가 SmartScreen 필터에서 경고를 무시할 수 있는지를 결정을 합니다.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같은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탬플릿->Windows 구성요소->Internet Explorer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SmartScreen 필터 경고 통과 방지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사용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해당 설정은 사용자가 SmartScreen 필터의 경고를 무시할 수 있는지를 결정을 하면 SmartScreen 필터는 사용자가 악성 콘텐츠 호스트하는것으로 알려진 사이트를 검색하거나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못하도록 하고 해당 설정으로 변경하면 SmartScreen Filter 경고가 사용자를 차단하는 기능을 합니다.

참고로 해당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와 Edge(엣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인 스마트스크린필터(SmartScreen Filter)를 끄면 악성코드 및 피싱사이트에 쉽게 노출이 되어 컴퓨터에 악성코드에 감염 및 사기를 당할 수가 있는 확률이 올라가므로 해당 기능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