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에서 파일 확장자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파일 확장자를 표시를 안하더하도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파일 확장자를 표시하면 일단 파일 확장자 조작 또는 파일 아이콘으로 눈속임을 통해서 악성코드를 감염시키는 것에 대해 예방을 하는 것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일단 윈도우 기본 값에서는 알려진 파일 형식이 파일 확장명 숨기기가 체크가 돼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이 적용돼 있으면 EXE 확장자와 같은 일부 파일 확장명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돼 있어서 즉 아이콘만 보면 동영상인데 실제로는 exe 파일이라서 사용자가 실행하면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구조를 돼 있어서 사용자가 토렌트 같은 것을 사용하다가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 컴퓨터들을 열고 도구->폴더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폴더 옵션에서 보기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고급 설정 부분에서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만 숨기기 부분을 체크를 해제를 해주면 됩니다.

윈도우에서 파일 확장자 표시 방법윈도우에서 파일 확장자 표시 방법

그러면 폴더 등에 있는 파일을 보면 확장자가 표시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부분을 변경을 통해서 자신이 이메일 같은 첨부 돼 있거나 다운로드된 파일에 확장자가 exe 파일인지 확인을 통해서 함부로 실행을 하는 것 방지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