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애플에서 광고를 차단을 해주는 앱을 애플스토어에서 삭제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이번 애플의 조치는 서버와 최종 사용자 사이에 암호화된 연결을 손상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들입니다. 즉 루트 인증서를 설치하고 모니터링 데이터를 허용할 수가 있는 애플스토어에서 삭제가 된 것입니다. 루트 인증서는 HTTPS와 같은 암호화 된 연결은 사용자가 연결해서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 주는 기능을 하는 것인데 해당 부분인데 해당 루트 인증서는 브라우저 및 서비스에 공개키 암호화는 암호화의 특정 유형을 확인하고 해당 사용자가 자신이 요청한 사이트 또는 서버로 리디렉션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서 애플에서는 일부 앱같은 경우 보안 연결 사이의 인터페이스로서 작용하고 사용자의 모든 인터넷 트래픽을 노출을 시키는 문제 때문에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애플에서는 해당 아이폰과 아이 패드에서 루트 인증서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홈 화면->설정=>General->프로필(프로필이 표시되지 않은 경우는 삭제했거나 사용자는 루트인증서 관련해서 걱정 할필요가 없습니다)그리고 삭제를 원하는 프로필을 눌러주고 나서 암호를 입력하고 나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

아이폰,아이 패드,아이 포드 터치에서 프로필삭제 방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