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제공해주는 스마트폰뱅킹서비스에서 이용폰지정(피싱방지)기능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시간이 지나가면서 피싱, 파밍등으로 개인의 돈을 가로채가는 일이 자주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뱅킹을 안전하게 이용하려고 피싱방지기능을 설정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민은행 스마트폰뱅킹을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메뉴에 보시면 뱅킹관리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새로운 메뉴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이용폰지정을 터치를 해줍니다.

그러면 이용 폰 지정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이용 폰 지정 서비스는 피싱방지를 위해 KB스타뱅킹을 이용할 때 스마트폰을 지정해서 미지정된 스마트폰에서는 KB스마트뱅킹을 이용할 수 없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이용안내를 잘 읽어보시고다음로 진행을 합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 암호를 묻는 화면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공인인증서의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을 해주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다음에는 피싱방지 설정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설정을 진행을 해보면 간단하게 피싱방지를 위해서 피싱방지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개인구별정보들을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확인용 문자를 입력해주면 끝입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피싱방지이미지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