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안티바이러스프로그램(백신프로그램) 알약(AlYac) 2.5.0.1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알약(AlYac) 2.5.0.1에서는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인 호스트 파일보호기능과 알약 알림 서비스 기능이 새롭게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기능인 호스트파일 보호기능이 추가된 것이 눈에 들어옵니다. 지난 시간 몇 번에 걸쳐서 호스트 파일 변조에 관한 글을 적은 적이 있었습니다. 특히 최근에 호스트 파일 변조해서 파밍이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알약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알약을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환경설정에서는 호스트 파일 보호 기능 부분이 켜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알약(AlYac)

제가 임의적으로 만든 호스트 파일을 한번 복사를 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호스트를 변경하려고 하는 동작을 감지하고 알림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경고를 무시하고 강제적으로 작업하려고 하니까 대상 폴더 액세스 거부 반응이 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알약 환경설정 부분에서 해당 호스트 파일변조 알림 부분을 꺼놓은 상태에서 다시 호스트 파일을 변조하고 해당 기능을 다시 동작을 시켜 보면 보시는 거와 같이 호스트가 변경됨을 확인하고 변경된 호스트 부분을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복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전체보기를 통해서 호스트 파일의 전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면 복구를 위해서 복구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 기능 중 하나인 알약 알림 서비스입니다. 해당 알림 기능은 사용자가 알약을 사용은 도중 비정상적인 동작(실행 시 오류, 갱신 불능) 알약을 사용하다가 장애가 발생하면 사용자가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오류가 발생했으니 어떻게 대응을 하라는 안내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정상적인 동작이 발생하고 나서 이메일로 알림 메일을 받기 위한 조건은 비정상적인 동작이 발생하고 나서 5일이 지나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일단 알약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이번에 추가가 된 새로운 기능을 반드시 설정을 통해서 이를 통해 발생하는 개인정보유출 같은 피해를 줄일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