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XP 이후 버전에는 Windows Mail이라는 프로그램이 들어 있습니다. 즉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이메일을 연결한다면 일일이 포털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메일을 보는 수고는 덜어 줄 수 있습니다.
솔직히 연결방법은 포털 사이트에 연결하는 방법도 있었고 저번에 아웃룩 익스프레스를 통해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더욱 조금 보안 설정을 해서 안전하게 이메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oftware] - Outlook Express로 메일 계정 만들기 와 백업을 해 볼까요.
[Software] - Outlook Express 메일 계정을 쉽게 백업해 볼까요~
그럼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안전을 위해 이메일 설정 시 POP3 나 SMTP 같은 곳에 보안 연결을 사용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보다 안전하게 이메일 주고받을 수가 있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웜이나 악성코드에는 아무런 제제가 없습니다. 즉 이를 예방하려면 즉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는 매달 둘째 주 수요일(한국시각)에 보안 패치나 비정규적으로 보안 패치를 발표하고 있고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수동으로 갱신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 부분도 중요하지만. 미리 설정 부분을 건드려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같은 것이 감지를 못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이 방법으로 설정해놓으면 어느 정도는 다른 곳으로 확산이나 자신의 컴퓨터나 노트북에 감염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먼저 도구메뉴로 이동해서 옵션을 선택해서 진입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보실 수가 있습니다. 먼저 보내기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작업을 할 것은 내 연락처 목록에 내가 회신한 사람 자동으로 넣기 부분이 기본적으로 체크가 돼 있습니다. 이 부분을 체크 해제시켜 줍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주소록에 추가되고 만약 웜 같은 곳에 감염되었을시 해당 사람에게 감염된 메일을 보내게 되고 나중에 해당 사람도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체크 해제해서 다른 사람이 감염되는 사태를 막아 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없지만. 읽기 부분에서 가서 메일 읽는 형식을 텍스트 형식으로 변경시켜 줍니다. 솔직히 메일을 읽을 때 참 어색할 것입니다. 하지만, 하이퍼 링크를 숨겨지고 그리고 스팸 메일을 제외한 나머지 HTML 기능이 작동이 안 되어서 일단은 안전해 질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URL는 시각적인 형태로만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메일 보내는 형식은 텍스트로 하실 분만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해도 이 부분은 무관하다 봅니다. 그리고 두 번째 확인 메일 요청 부분을 무력화시켜줍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레이아웃 기능입니다. 기본적인 설정 시에는 처음 메인 모양을 볼 수 있는데. 보기->레이아웃 부분으로 이동해서 이 부분을 체크해제 시켜 줍니다. 그러면 아래 두 번째 그림과 같이 동작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이유는 간단하게 메일을 선택하면 해당 메일을 읽어 드려서 레이아웃 기능을 없애버리면 출처가 모르는 파일은 바로 열어 보지 않고 삭제시켜 버릴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스팸 같은 경우는 보안 프로그램들을 유료로 구매해 보면 느끼는 것은 자주 업데이트가 되고 물론 무료 제품들도 좋은 제품들도 있지만. 그래도 일단 돈이라는 것이 투자되면 서비스도 나름대로 달라지는 것을 느껴지는 것입니다. 즉 이런 프로그램들도 잘 활용하면 좋고 이럴게 설정 시 불편도 감수해야 할 것입니다. 아무튼, 설정 여부는 사용자 판단에 맡기는 바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