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엄격히 따지면 어제 네이버 비밀번호를 오래간만에 변경하기 위해 접속을 해보니 조금은 생소한 네이버 기능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네이버 로그인 기록이었습니다. 솔직히 야후 재팬을 이용하면서 가끔은 저런 기록을 남겨두면 어떠할까 생각을 해보기도 했습니다. 네이버에 로그인해서 회원정보에 보면 개인정보 보안 관리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로그인 기록 보기를 눌러 주고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비밀 번호를 입력 후 현재까지 로그인 기록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정말 접속 시간이 다양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니까 로그인과 로그아웃기록도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야후 재팬을 이용할 때에는 로그인 기록만 나와서 조금 이나만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래간만에 웹 페이지를 통해 접속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썬다. 보드 같은 메일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니. 그냥 접속을 안 하게 되더군요. 아무튼, 이렇게나마 자신의 로그인을 확인해서 자신 말고 다른 사람이 접속했는지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에서도 야후 재팬처럼 나만의 낚시 방지 확인 로고가 그런 부분도 추가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그 낚시 방지를 이용하려면 기본적으로 자신의 컴퓨터만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기능도 오래 이용해 보지 못해서 자세히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알고 있기에는 야후코리아도 지원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가만히 보니 야후 코리아도 이용하지 오래된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