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요즈음 신종인플루엔자다 해서 뉴스 같은 곳이나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이나 대형 마트 같은데 가봐도 신종플루에 대한 글이나 상품들을 자주 볼 수가 있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그것이 필요가 있을까 생각했지만. 왠지 대세가 대세인지라~저도 모르게 오늘 마트에 갔다가 하나 구매를 했습니다. 솔직히 데톨 비누를 구매할까 했지만. 비누보다는 역시 스프레이 형식으로 커튼 같은 곳에 직접적으로 분사하는 것이 좋아서 해당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01

그래서 위키 백과 쪽으로 한번 글을 보았습니다. 데톨이 라는 것은 레킷 벤키저 에서 판매하는 항균성 비누이고 액체 형태로도 제조하고 있다고 합니다. 클로록시레놀은 데톨의 전체 함량의 4.8% 정도 차지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좋은 점이 다른 살균성 물질보다 독성이 낮고 부식성도 적으면서 저렴하고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미생물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아무튼, 신종 독감에 효과가 있는지 비 전문가로서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불안한 심리 때문에 구매를 한 것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아무튼, 신종 H1N1에 더 자세한 것은 질병관리 본부 같은 공식력이 있는 기관의 내용을 참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