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8월 둘째 주에 산 도시바 노트북입니다. 해당 노트북을 구매는 옥션에서 리퍼버쉬 버전으로 구매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시스템 사양은 인텔 셀러론 M 585모 델이며 메모리는 2G(기가)입니다. 15.4인치 LCD를 채택하고 있으면 DVD Rw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단 랜 카드와 사운드 드라이버는 리얼택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면 무선 랜은 Atheros AR5007 EG 모델이면 DVD는 MATSHITA DVD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구입당 시에는 보안 프로그램은 미설치 돼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하드를 포맷하고 비스타를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XP로 내려가려고 했지만. XP Cd가 없는 관계로 내려가지 못했습니다. XP로 내려가고 싶으면 먼저 도시바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컴퓨터 모델을 확인 후 XP 드라이버를 내려받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밀어버리면 됩니다. 자~이제 한번 비전문가로서 글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이 노트북을 구매하고 이름을 하나 지어주었습니다. 보통은 사물 같은 데에는 이름잘 지어주지 않지만, 이번에는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이름은 카탈리나로 했습니다. 대항해시대 2를 해 보시분들은 추억의 게임 주인공인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게임주인공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오늘 K 방송국에서 방영하는 아가씨를 부탁해서 보니까 TOSHBA노트북 모습을 잠시 보니까. 아마도 역시 디자인은 도시바 다음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화면 캡처를 하고 싶었지만. TV 수신카드가 없는 관계로 화면을 캡처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노트북을 열어서 보겠습니다.
일단은 한글은 어떻게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 문제는 한문을 이용해야 하는 저로서는 조금은 불편함이 있는 키 구성이었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단점이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번에 보시는 것은 노트북의 뒷면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가 살 당시에는 하이닉스 메모리 1G가 두 개 장착이 돼 있었고 노트북 등록번호 비스타 설치 번호는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 즉 문서 작업이나 간단한 인터넷 검색 및 블로그 운영에는 크게 지장을 느끼지 못하지만. 다만, 일부 사이트나 블로그 등에서 조금은 그림들이나 위젯들이 많은 곳 특히 위젯이 많은 곳에는 조금은 멈춤 현상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 냉각팬의 소음은 기본적으로 크게 시끄럽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약간은 들릴 정도입니다. 그리고 조금 심한 작업 시에는 냉각팬 소음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문서작업이나 인터넷을 할 때 USB 마우스 미장착 그리고 절전 상태일 경우 2시간 정도 작업은 가능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는 것은 USB 장착 시 전력 소모가 너무 빨리 이루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음 노트북의 앞면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SD카드 장착을 하는 부분이랑 녹음을 위한 마이크 이어폰 연결 가능한 곳이 있음 여 무선랜 부분을 ON OFF 할 수 있는 스위치랑 그리고 음량조절기 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볼륨조절기가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DVD가 있는 부분입니다. DVD 옆에는 USB를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왼쪽 옆입니다. 여기에서는 USB 포트 2개와 인터넷을 연결하기 위한 랜 부분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에서 발생하는 열을 배출하기 위한 부분도 보이는군요.
그리고 다음은 뒷면입니다. 뒷면에서는 모뎀연결을 위한 부분이 보입니다. 한국에서는 모뎀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없으니까 국내 사용자들은 무관한 부분입니다. 그러나 외국에서는 아직도 모뎀을 사용하는 데가 있는가 봅니다. 안티바이러스 제품에도 다이얼 관한 부분이 있는 것을 보면 말이죠. 그리고 저는 기본적으로 보안 프로그램은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조금은 돌리는 데는 조금은 무리가 있을 것 같아서 실시간 파일 검사 부분은 높음 사전방역 부분에서는 키로그 탐지 숨겨진 프로세스 탐지 부분만 활성 시켜 놓았습니다. 그리고 웹트랙픽은 빠름으로 설정 이메일 감시도 빠름 그리고 네트워크 감시와 방화벽은 켜두고 나머지 피싱사이트 부분이나 음란사이트 차단 부분은 해제시켜 동작을 시킨 결과 부팅 후원도 화면에서 트레이드(시계 있는 부분)에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시간이 다소 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은 처음에는 다음 팟플레이어를 사용하다 지금 KMPlayer로 바꾸었습니다. KMPlayer는 기본적인 상태에서 음성필터 부분을 끄고 파워 DVD 코덱을 사용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텔 그래픽 카드다 보니 약간은 적응이 안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DVD Shrink프로그램으로 1시간 50분짜리 영화를 추출해내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58분 정도입니다. 전에 있던 데스크톱에서는 52배속 DVD에서는 50분 정도 걸렸습니다. 이것은 시스템 사양에 따라서는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 결과라서 어떻게 말을 못하겠습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가속 시 CPU 점유율은 약 25~45% 정도 왔다 갔다 했습니다. 하드웨어 가속은 안 하면 100%에 가까워지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에는 도시바 L 계열은 사무용에 인터넷 검색 정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전문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