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인터넷 신문을 보다가 KISA에서 개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비밀번호 안전성을 진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보았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KISA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있습니다. 일단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파란 화살표가 표시하는 사용자용 비밀번호 안전성 점검 프로로 그램이라고 돼 있는 부분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에서도 사용자용 패스워드 안전성 검증 소프트웨어 부분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부분을 물어보는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만약 입력을 안 하면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그러면 해당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비밀번호 생성 시 주의할 점은 아마도 아이디는 서로 다른데 비밀번호가 같거나 각각의 비밀번호에 유사성이 있거나 문장이나 숫자가 반복 그리고 사전적인 단어나 쉽게 연상할 수 있는 단어 그리고 비밀번호 기억(암기, 숙지)하기 싫어서 웹하드나 이메일에 보관하는 행동 숫자와 기호 영어 대문자 소문자를 골고루 섞어서 최소 8자리 이상으로 비밀번호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KISA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설치가 하기 싫은 분은 저번에 소개한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사이트를 다시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이 사이트는 자신이 생성할 암호의 강도를 눈에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영어를 잘 보면 비밀번호를 생성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멋대로 생성한 비밀번호는 100점을 받았습니다. 아무튼, 강력한 비밀번호를 만들어서 소중한 개인정보를 지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