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1 설치 가능 여부 확인 프로그램인 Ashampoo Windows 11 Check & Enable 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윈도우 11 은 2021년 6월 24일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개한 윈도우 10의 후속작 운영체제이면 여기서 기존 윈도우 10 정품 이용자의 경우엔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점이 윈도우 10 사용자로서 그나마 다행히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물론 윈도우 11 를 사용을 하려면 조건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구형 컴퓨터 나 구형 노트북에서 설치 자체를 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우회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해당 방법으로는 컴퓨터를 제대로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일단 윈도우 11의 조건이 기본적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세서: 2개 이상의 코어가 장착된 1GHz 이상의 호환되는 64비트 프로세서 또는 SoC(System on a Chip)
시스템 펌웨어: UEFI,보안 부팅 가능
TPM: TPM(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 버전 2.0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 11 소개 웹사이트 접속

Ashampoo Windows 11 Check & Enable

Ashampoo Windows 11 Check & Enable
Ashampoo Windows 11 Check & Enable

아니면 윈도우 업데이트 에서 보면 윈도우 11이 설치되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자신이 컴퓨터, 노트북이 지원하고 있는데 설치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바이오스 등에서 사용할 수가 있게 활성화해 주어야 하는데 활성화를 하지 않아서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인 Ashampoo Windows 11 Check & Enable 은 윈도우 11을 설치할 수가 있는지 그리고 할 수가 있으면 기능들을 활성화가 가능한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 업데이트

먼저 Ashampoo Windows 11 Check & Enable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Check now 버튼을 눌러주면 잠시만 기다리면 해당 컴퓨터, 노트북에서 윈도우 11이 설치되는지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윈도우 10 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윈도우 10 기술 지원이 2025년 10월 14일이니까 이제는 2년 조금 남은 상황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컴퓨터, 노트북이 지원하지 않으면 그냥 컴퓨터, 노트북을 새로 구매하셔야 하고 자신이 윈도우 11이 사용할 수 있으면 윈도우 11 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