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브라우저 개인 정보 보호 측면에서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려주는 사이트인 PrivacyTests 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모든 웹 브라우저는 일부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지원하고 일부는 다른 브라우저보다 더 많이 지원하지만 모든 개인 정보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100% 보호하는 브라우저는 없습니다. 이런 부분을 Privacy Tests가 정기적으로 실행하는 테스트 중 하나입니다.
PrivacyTests는 정기적으로 테스트를 실행하여 브라우저의 개인 정보 기능 및 보호 기능을 확인하는 무료 웹사이트입니다. 조직은 데스크톱 및 모바일 브라우저, 브라우저의 개발 빌드 및 브라우저의 개인 브라우징 모드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PrivacyTests

파이어폭스 102.0b9
파이어폭스 102.0b9

결과를 보면 Chromium 기반 브라우저의 성능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Google 크롬은 대부분의 테스트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지 않으며 Edge, Opera 및 Vivaldi를 포함한 다른 Chromium 기반 브라우저는 기본 구성에서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보여 주지 않고 있습니다. Chromium 기반 브라우저 중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는 것은 Brave와 Ungoogled Chromium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Firefox는 기본 Chromium 기반 브라우저보다 사용자를 더 잘 보호하지만 LibreWolf와 Tor는 여전히 더 나은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Total Tracking Protection이 활성화되면 변경되며 Safari는 Chromium 기반 브라우저의 기본 선택보다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하지만, 대부분은 좋은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의 개인 모드와 사용자를 보호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테스트 결과가 더 좋습니다. 이러한 모드를 사용하면 추적 방지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Chromium 기반 브라우저는 몇 가지 추가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만, Chrome 및 기타 많은 Chromium 기반 브라우저는 전반적인 개인 정보 보호 측면에서 조금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좋게 보이는 것은 브라우저는 Brave, LibreWolf 및 Tor이며 Firefox 및 Safari가 뒤를 잇고 있습니다.

PrivacyTests
PrivacyTests

안드로이드에서 기본 구성을 사용하는 Chromium 기반 브라우저는 다시 개인 정보 보호 측면에서 최악이며 즉 Google 크롬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Brave, Firefox Focus, Tor 및 Bromite를 포함한 다른 브라우저가 좋은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Firefox는 DuckDuckGo와 마찬가지로 Chromium 기반 브라우저보다 성능이 좋은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웹 브라우저에는 개인 정보 보호 취약점이 존재합니다. 테스트를 클릭하여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기본 구성을 변경하거나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 정보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즉 브라우저를 선택할 때 도움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어느 브라우저를 선택하는 것은 최종적으로 사용자의 선택일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