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이셋 모바일 시큐리티( 갤럭시 스마트폰 벨소리 작아지는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2017년쯤부터 해당 이셋 모바일 시큐리티(ESET Mobile Security)를 사용을 하는 최근에 업데이트 가 된 이셋은 1992년에 설립되었으며 보안 업체인 이셋은 이집트의 건강, 결혼, 사랑의 여신인 ESET (슬로바키아어:Eset)에 비롯되어져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ESET는 슬로바키아 브라 티 슬라바에 본사가 있으며 2008년, 2009년 및 2010년에 가장 성공적인 슬로바키아 회사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ESET Smart Security Premium,ESET 인터넷 시큐리티,ESET NOD32 Antivirus,Mac 용 ESET Cyber ​​Security Pro,Mac 용 ESET 사이버 시큐리티,Android 용 ESET Mobile Security,ESET 도난 방지, ESET 자녀 보호 등이 있으며 컴퓨터 제품은 NOD(노드) 시리즈가 있습니다.

일단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으면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유료 백신 앱 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 12,900원으로 1년 갱신을 할 수가 있는 제품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벨소리 작아짐
갤럭시 스마트폰 벨소리 작아짐

일단 개인적으로 얼마 전인 2021년11월11일쯤 갑자기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이상하게 벨소리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펌웨어가 되었기 떄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줄 알고 삼성에 로그 기록을 보내서 답변을 받았는데 com.eset.ems2.gp 부분이 오류가 발생하는 오류라고 답변을 받았다고 하니

기술 센터 이메일을 보내도 답변이 없었고 결국은 그래서 국제 시대에는 영어로 해결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셋 포럼을 검색했고 보니 작년 2020.12.15 에 이런 비슷한 원인이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했음과 동시에 통화 필터를 사용을 중지했지만

삼성 멤버스 답변
삼성 멤버스 답변

그래도 계속 오류가 발생해서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을 떠둔 6.0 버전으로 마이그레이드 하니까 정상적으로 동작했고 이대로 사용하기에 신경이 써서 결국 해당 이셋 모바일 시큐리티(ESET Mobile Security)을 삭제를 하고 최신 이셋 모바일 시큐리티(ESET Mobile Security) 7.1.11 설치를 하고 설정을 할 때에는 통화 필터를 비활성화시켰습니다.

이셋 공식 포럼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시켜주니까? 자동?으로 벨소리가 작아지는 현상이 없어졌습니다. 일단 해당 원인으로 벨소리가 작아지거나 진동으로 바뀌시는 분들은 일단 해당 앱을 삭제를 하고 나서 다시 설치를 하고 통화 필터 기능을 비활성화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ESET Mobile Security 메인 화면
ESET Mobile Security 메인 화면

 

개인적으로 이셋 모바일 시큐리티(ESET Mobile Security) 에서 고객지원->고객지원(지원 요청 전송)을 통해서 일단 영어로 이런 버그 있으니 고쳐 달라고 신고를 해두었습니다.

만약 해당 버그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해당 이셋 모바일 시큐리티(ESET Mobile Security)을 삭제를 하고 다시 설치를 하시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상 이셋 모바일 시큐리티(ESET Mobile Security) 갤럭시 스마트폰 벨소리 작아지는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